About kt sat

활동소식

KT그룹이 함께하는 필리핀 IT 미디어 지원사업

활동소식
2018-05-29 12:25:39

파일 공유 버튼 페이스북 공유하기 인스타그램 공유 버튼

첨부파일
-

​​​​KT 그룹사(kt sat, estate, ds, skylife, BC카드, kt그룹희망나눔재단)는 지난 6월 필리핀 타클로반에서 화재로 소실된 '산호세 센트럴 초등학교'의 IT 미디어 교실을 다시 짓고 ICT 교육의 인프라 구축을 완료하였습니다. 

필리핀 타클로반 지역은 2013년 초대형 태풍 '하이옌'이 강타하면서 마을이 초토화 된 이후 복구가 늦어진 곳으로, 특히 산호세 센트럴 초등학교는 설상가상으로 지난해 10월 대형 화재가 발생하면서 학교건물 13개 동이 전소하였습니다. 

교실 신축과 교육 프로그램 제공을 위해 6개 그룹사는 각 사의 ICT 역량을 재능 기부형식으로 지원하였는데요. kt sat은 필리핀 Cignal TV와 협력하여 위성방송을 통해 아이들이 다양한 교육 방송을 시청할 수 있도록 셋탑 박스 설치지원을 제공하였습니다. 

 

더운 날씨 탓에 힘은 들었지만 너무나 좋아하는 아이들 모습에 기운이 났다는 KT그룹 봉사단원들의 후기와, 열악한 통신망 탓에 외부와의 소통 기회가 거의 없는 이곳 학생들에게 이번 IT교육은 짧지만 소중한 경험이 되었다는 학교 선생님들의 말씀이 있었습니다. 앞으로는 KT그룹의 신축 IT 교실에서 아이들이 안전하고 즐겁게 교육을 받을 수 있기를 희망합니다.​​​